제목 어금니충치치료 자세히보고 더 현명한 선택
작성자 파퀴아오 날짜 15.04.28 조회 4937
문의내용

어금니 충치치료 어금니는 칫솔이 잘 닿지 않는 부위로 신경써서 관리하지 않는다면 쉽게 썩어버리는 부위입니다. 그래서 어금니를 금이나, 레진인레이도 떼우는 경우가 많은데요. 충치가 많이 발생하는 부위를 점검하고 빠를수록 좋은 충치치료 방법을 알아보아요! ■충치가 발생하기 쉬운 순서:어금니충치치료가 많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어금니일수록 충치가 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어금니충치가 발생되는 원인은 다양한데요. 가장 후방에 위치하고 있는 치아인만큼 관리가 어려워 충치가 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충치진행과정과 치료법: <법랑질 충치> 가장 심하지 않은 충치상태는 법랑질에만 충치가 생겼을 경우입니다. 법랑질은 상아질을 보호하는 역할로 신경이 없어 통증도 유발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치료하기보다는 꾸준히 치과에 내원하여 관리를 받으며 충치가 더 심해지는지에 대한 여부를 파악하시는게 좋습니다. <상아질 충치> 만약, 법랑질보다 더욱 깊숙히 충치가 생겨 약간으 통증이나 평소에 나지 않던 입냄새가 난다면 상아질 충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지 않더라도 하루빨리 치료하여 신경치료까지 해야하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수염 충치> 상아질 깊숙히까지 썩어 신경치료까지 해야하는 경우를말합니다. 음식을 씹을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하고 찬 것에 예민한 반응을 보이게 됩니다. 치수염충치가 되기까지 치과에서 충치관리를 받지 않으셨다면 미연에 비교적 간단한 충치치료로 마무리 될 수 있었던 충치를 발전시켜 신경치료까지 받아야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어금니충치치료 과거에는 아말감이라는 재료로 충치를 매웠지만,
쉽게 깨지는 특성상 충치가 재발되는 경우가 쉽게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바이오세라인레이라고 하여 치아색과 유사하여 충치를 매우더라도 티가 거의 나지 않으며 강도가 단단해 쉽게 손상될 염려가 없습니다. 어금니충치치료 만약 매우는 정도로 마무리 되기 어려울 정도로 충치가 심할 경우에는 바이오세라 크라운으로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 전체를 크라운으로 감싸는 방법으로, 자연치아 강도만큼 단단하고 견고할 뿐만 아니라 치아색과 유사해 크게 웃거나 말할 때에도 감쪽같이 크라운을 숨길 수 있습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아이디치과병원 입니다.

.

혹시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다시 한번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시거나 아이디치과(02-548-2114)로 전화 주세요.
친절하고 정확한 상담을 위해 노력하는 아이디치과가 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다음글 콤비교정비용 안보이게 강하다!
이전글 돌출입교정치과, 비발치 돌출입교정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