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2021-08-26
[스포츠조선] 아이디치과 \"국내 처음 인비절라인 블루다이아몬드 등급 획득\"

아이디치과가 국내 처음으로 투명 교정 장치인 인비절라인의 블루다이아몬드 등급을 획득했다.





26일 아이디치과에 따르면 8월 기준 인비절라인 치아교정 기기 750개 사용을 돌파해 인비절라인코리아로부터 블루다이아몬드 등급 달성을 인증 받았다. 블루다아이몬드 등급이란 인비절라인코리아에서 공식적으로 12개월 내 750개 이상 시술 병원에게 수여하는 새로운 최상위 등급이다.





인비절라인은 투명 교정 장비의 일종으로 기존 치아교정 방식인 고정식 교정 장치(브라켓/Brace)와 접근 방식에서 차이가 있다. 클린체크(clincheck)라는 영상 장비를 통해 국내 의료진이 치료 계획을 수립하면, 인비절라인 미국 본사인 얼라인테크놀로지에서 교정 장비를 직접 제작·조달하는 방식이다.미국 본사에서 제작·조달해 정품 여부가 확실하고 탈부착도 가능해 편의성과 전문성을 모두 갖춘 혁신적 장비로 불린다.





인비절라인은 클린체크를 통해 국내 의료진이 치료 계획을 수립해야 해 경험 및 전문성이 검증된 치과를 통해 치료받는 것이 권장된다.





실제로 얼라인테크놀로지에서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투명교정을 위한 필수 고려사항'을 통해 이를 권고하고 있다.





투명교정치료(인비절라인)는 경험이 많은 전문 의료진을 선택해 충분한 상담 후 본인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골자로 한다. 즉 제품의 효능은 입증하지만, 전담의에 따라 치아교정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





한편 얼라인테크놀로지사는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환자가 직관적으로 비교해 치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등급표를 각 병원마다 제공하고 있다. 국내 기준 인비절라인코리아는 ▲브론즈 ▲실버 ▲골드1 ▲골드2 ▲플레티넘 ▲플레티넘엘리트 ▲다이아몬드 ▲블랙다이아몬드 ▲블루다이아몬드 총 9가지 등급으로 구분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원본보기



왼쪽부터 이승민 원장, 정수인 원장, 송지혜 원장, 이양구 원장, 김수진 원장, 심승기 원장, 이관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