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2018-05-21
투명교정효과 불만족, 해결 위해서는 라인.장치 달아야....




최근 투명치아교정을 진행하다가 피해를 봤다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접수된 투명교정 부작용, 투명교정 피해 등 관련 불만은 총 332건으로 그 건수가 해마다 늘고 있다. 이는 진단 시 안내 받은 교정기간이 훨씬 지나도 차도가 보이지 않고 오히려 부정교합 증세가 더 심해지는 등 교정기간과 투명교정효과에 관한 이슈가 크다. 

투명치아교정은 투명한 플라스틱 교정장치를 마우스피스처럼 치아에 탈부착하는 방식으로, 심미성과 편리성이 뛰어나고 통증이 적어 각광받는 치아교정 방법이다. 하지만 치아에 부착시키는 교정법에 비해 치아를 이동시키는 교정력이 약하다는 게 단점이다. 


이에 최근에는 투명교정 단점을 해소한 투명라인교정이 대안책이 되고 있다. 투명라인교정은 교정효과가 강력한 세라믹교정과 교정장치가 잘 보이지 않는 투명교정의 장점을 합쳤다. 그 동안 세라믹교정은 강력한 교정력이 장점인데 반해, 두껍고 은빛색상의 와이어로 교정 하는 티가 많이 나는 게 가장 큰 단점이었다. 

투명라인교정은 기존 투명교정 장치 보다 얇고 가벼운 0.3mg의 투명한 브라켓과 와이어의 사용으로 세라믹 교정효과는 그대로지만 겉으로 교정장치는 티가 거의 나지 않는다. 아울러 브라켓 장치가 작고 튜브형태의 곡면이라 식사와 양치질이 자유로우며, 교정 시 가장 큰 고민이었던 교정기에 찔리는 통증이나 상처, 치주질환이 생길 염려를 현저히 줄였다. 

아이디치과 이양구 원장(교정과 전문의) "투명라인교정은 얇은 라인과 투명교정기로 심미성이 뛰어나고 교정효과가 강력한 와이어를 활용해, 기존에 약한 투명교정효과 단점을 충분히 보완했다"며, "기존 투명교정기를 선택하고 싶지만, 미미한 효과나 교정기간 등으로 망설였던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 전했다.

이어 이 원장은 "무엇보다 치아교정은 한 번 시작하면 1~2년은 교정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치과선택 전 의료진의 경험 및 노하우, 교정전후 후기, 교정 관리 시스템 등 꼼꼼하게 확인 후 시작해야 재교정 등 투명교정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아이디치과는 2005년에 오픈하여 현재까지 치아 최소삭제 영점일라미, 하루 안에 가능한 하루안 센터 등을 운영하며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교정과, 보철과, 구강악안면외과의 분야별 의료진이 협진하여, 환자의 다양한 안전 시스템 및 치료기술 개발을 연구한다.